문제 요약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342
2342번: Dance Dance Revolution
입력은 지시 사항으로 이루어진다. 각각의 지시 사항은 하나의 수열로 이루어진다. 각각의 수열은 1, 2, 3, 4의 숫자들로 이루어지고, 이 숫자들은 각각의 방향을 나타낸다. 그리고 0은 수열의 마
www.acmicpc.net
ddr 게임에서 어떻게 하면 발을 효율적으로 옮길 수 있을까.. 최소한의 힘을 써서 옮길 수 있을까 알아보는 문제
게임에서 1,2,3,4 네 개의 방향키를 누르는데, 한번에 한쪽발만 움직일 수 있고, 발을 어디로 움직이는지에 따라서 그때그때 드는 힘이 다르다.
입/출력
접근 아이디어
생각보다 고려해야하는 사항이 많다.. 그래서 dp, 메모이제이션을 이용해서 함수의 중복호출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처리해야한다.
작성 코드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public class Main {
static int N;
static int[] input;
static int[][][] dp;
static int[][] power = {
{2, 2, 2, 2},
{1, 3, 4, 3},
{3, 1, 3, 4},
{4, 3, 1, 3},
{3, 4, 3, 1}
}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String[] temp = br.readLine().split(" ");
N = temp.length;
if(N == 1) {
System.out.println(0);
return;
}
input = new int[N];
//왼발이 input에 가는 경우 오른발이 input에 가는 경우를 나눠서 생각함.
dp = new int[N][5][5];
dp[0] = new int[][] {
{0, 5000000, 5000000, 5000000, 5000000},
{5000000,5000000,5000000,5000000,5000000},
{5000000,5000000,5000000,5000000,5000000},
{5000000,5000000,5000000,5000000,5000000},
{5000000,5000000,5000000,5000000,5000000},
{5000000,5000000,5000000,5000000,5000000}
};
for(int i = 1; i<=temp.length; i++) {
int num = Integer.parseInt(temp[i-1]);
if(num == 0) {
break;
}
input[i] = num;
for(int j = 0; j<5; j++) {
for(int k = 0; k<5; k++) {
dp[i][j][k] = 5000000;
}
}
}
for(int i = 1; i<N; i++) {
for(int j = 0; j<5; j++) {
for(int k = 0; k<5; k++) {
dp[i][input[i]][j] = Math.min(dp[i][input[i]][j], dp[i-1][k][j]+power[k][input[i]-1]);
dp[i][j][input[i]] = Math.min(dp[i][j][input[i]], dp[i-1][j][k]+power[k][input[i]-1]);
}
}
}
int min = Integer.MAX_VALUE;
for(int i = 0; i<5; i++) {
min = Math.min(min, dp[N-1][input[N-1]][i]);
min = Math.min(min, dp[N-1][i][input[N-1]]);
}
System.out.println(min);
}
}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BOJ2688/Java] 줄어들지 않아 (0) | 2023.09.07 |
---|---|
[BOJ2671/Java]잠수함식별 (0) | 2023.09.06 |
[BOJ20056/Java]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볼 (0) | 2023.08.30 |
[BOJ3109/ Java]빵집 (0) | 2023.08.17 |
[BOJ 16234/Java]인구 이동 (0) | 2023.08.17 |